FAQ
자주 묻는 질문

보관 이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전문 운송 기사님들이 출발지에서 짐을 포장하여 싣는 것부터 보관 장소까지 운송 서비스를 진행하며, 다락 지점 내 안전하게 물품을 보관 완료 후 보관 장소에서 고객님 댁까지 운송서비스 진행 해 드리는 보관과 운송이 결합 된 상품입니다. 기존의 다른 보관 이사와 달리 24시 항온 항습을 통해 곰팡이와 세균 걱정이 없고 다락 창고와 유사한 보안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이사짐 보관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프로모션 가격이 확인 가능하며 견적을 신청해주시면 방문 견적을 통해 보다 정확한 견적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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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종료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물건을 깨끗이 비운 유닛 내부 사진을 찍어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보내주시면 다락 매니저가 확인 후 보증금을 환불 해 드립니다. 환불은 영업일 5일 이내에 카드 취소 형태로 이루어 집니다.  결제 후 1년이 지나 카드 취소가 어려운 경우 계좌로 입금해드리니 환급 계좌를 다락 매니저에게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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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결제 및 이용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다락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이용중인 내역에 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내역에서 현재 사용중이신 유닛을 확인하실 수 있고 결제 내역에서 보증금 및 정기 결제 내역 등 결제 관련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 변경 또한 마이페이지에 업데이트 예정이니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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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짐정리 할 곳이 있나요?

미니창고 다락을 이용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이용하고 계시는 지점의 라운지 공간에서 편하게 짐을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점을 이용하시는 다른 회원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장시간 상주 및 음식물 섭취 등은 공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보관 환경을 위해 쓰레기 통이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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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다락에 보관중인 짐을 옮겨주는 서비스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전문 운송 기사님들이 출발지에서 짐을 싣는 것부터 보관 장소까지 이동 또는 보관 장소에서 고객님 댁까지 운송서비스 진행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운송 비용은 최소 60,000원부터이나 물품의 양, 이동거리, 사다리차 여부, 계단 등의 조건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점은 무료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벤트 기간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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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행거나 선반 등 짐 정리에 필요한 물건도 구매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락은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짐정리에 필요한 행거나 선반, 종이 박스 등 여러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락 홈페이지 내 [다락 마켓]에서 원하시는 물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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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사이즈가 가늠이 잘 안되요

다락 유투브 채널에 사이즈 확인을 위한 영상이 있으니 하단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락 홈페이지 내 [지점안내 → 원하는 지점 선택 → 사이즈표로 보기] 에서 보관 용품에 맞는 사이즈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계약 후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거나 작아서 변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661-0180) 문의를 통해 언제든지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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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출입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미니창고 다락은 지점을 이용하시는 회원 및 보관 물품의 안전을 위하여 지점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문 등록을 통한 출입 방식과 QR코드를 통한 출입방식이 지점별로 다르게 적용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는 지점에 따라 계약 시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지문을 활용한 출입의 경우 가까운 지점 방문 후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지문이 등록되는데, 보통 지점 투어 시 계약과 함께 진행합니다. 지문등록은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진행됨으로 고객센터 운영 시간 내에만 가능한점 유의해주세요(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월-토 10:00~18:00입니다.)

QR코드 출입의 경우 계약 후 홈페이지 내 [스마트 패스] 탭에서 QR코드가 발급이 되며 제한 시간 내에 QR코드를 찍고 출입하시면 됩니다. 이용 시간이 다 된경우 새로고침을 통해 바로 새로운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약을 완료한 분들은 해당 방법에 따라 언제든 자유롭게 지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에 제약없이 이용 가능하지만 일부 건물들의 통제 시간에 따라 야간 시간내 출입로가 변경되거나 운영 시간에 제한이 있는 지점이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지점의 이용 가이드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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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계약하기 전에 지점을 방문해서 한번 확인해보고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락 홈페이지 내 [지점 안내]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지점 선택 후 '투어 예약하기'를 통해 접수 해 주시면 방문 일자를 잡고, 지점 방문하여 편하게 공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당일 방문 예약은 어려우며 신청하시는 다음날부터 방문일자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전 지점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관계로 지점 투어 시 안내는 전화를 통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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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미니창고 다락의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다락 이용 요금은 첫 결제 시 보증금과 유닛 월 이용료가 함께 결제되며 이후 매월 지정일자에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보증금은 이용 종료 시 반환됩니다. 

*정기결제는 1개월 단위로 이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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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픽업(운송) 서비스 이용 시 꼭 박스에 포장해야 하나요?

아니요. 운송 기사님들께서 들고 가실 수 있도록 큰 쇼핑백이나 비닐 팩을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보다 안전한 운송 및 보관을 위하여 가급적 충격에 강한 포장재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창고 도어락이 방전됐어요

도어락 방전 시, 라운지에 있는 사각 단지(9v 건전지)를 도어락에 1~2분 접촉시킨 후 멜로디가 들리면 3초 뒤에 도어락이 정상 작동이 됩니다.
정상 작동이 될 때 비밀번호를 입력 후 창고 문을 열어주신 후 라운지 내의 여분 건전지로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만약 라운지에 여분의 배터리가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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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공간을 정리할 수 있을 만한 물품도 판매하나요?

네! 다락 홈페이지 내 [다락마켓] 서비스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다락 종이박스, 행거, 선반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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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나요?

미니창고 다락을 이용하시는 회원에 한하여 이용하고 계시는 지점의 라운지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점을 이용하시는 다른 회원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장시간 상주 및 음식물 섭취 등은 공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친구, 가족 등 지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락 이용 시 계약자 본인 포함 최대 3인까지 무료로 이용등록 가능합니다. 추가 이용자가 있으신 경우 다락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픽업(운송) 서비스 이용 시 최대 운송 가능한 짐의 양은 어느 정도인가요? (박스 크기 및 박스 수량 등)

다락은 고객님께서 보관하시고자 하는 대부분의 짐을 옮겨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소형 (우체국 5호 박스 기준 8개)부터 대형 (10톤 이상의 이사짐)까지 모두 가능 합니다.

1톤 이상의 이삿짐의 경우 다락의 '안심보관패키지'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포장이사부터 보관까지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이용중인 공간을 종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용하셨던 공간을 깨끗이 비우시고 빈공간 사진을 찍으신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연락주시면 보증금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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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현재 이용하고 있는 지점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미니창고 다락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택배 수취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택배 수령 방법>
1. 수신인 연락처에 고객님 연락처 와 다락 고객센터(1661-0180)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2. 고객센터 운영 시간에 택배 기사님께서 다락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으로 메인 출입문을 개방해 드립니다.
    *주의 : 메인 출입문은 다락 고객센터 운영 시간에만 원격 개방 가능합니다.
3. 고객님의 계약 공간으로 직접 입고
4. 배송 요청 란에 고객님의 공간 유닛 번호 & 비밀번호 기재하셔서 고객님의 공간까지 직접 넣어 주실 것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월요일~토요일 10:00~18:00 (점심시간 : 12:00~13:00)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보관 제한 물품이 있나요?

네, 서비스 이용약관 제14조(보관 금지 물품)에 명시되어 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보관이 불가합니다.

아래 명시되어 있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도 회사 또는 타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보관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보관 금지 물품>
- 상온에서 변질 및 부패할 수 있으며, 냄새 등 보관시설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음식물, 외부 해충 및 이물질의 유입 위험이 있는 물품 등)
- 보관시설물의 온/습도 등 보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품 (발열 물품, 기타 화합물, 제/가습 용품, 전자기성 물품 등)
- 불법적 내용을 포함한 물품 (총기, 화기류, 도난품, 약품, 도난 물품 등)
- 폭발 및 인화성 물품 (폭발물, 부탄가스, 휘발성 물품, 알코올, 신나, 스프레이, 폭죽, 라이터 등)
- 동/식물, 드라이플라워, 액체류 및 젖은 의류 등 곰팡이와 온습도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모든 물품 또는 용기
- 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사치품,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예술품 및 기타 대체 불가능한 물품
- 방사능 등 인체 유해 물질
- 이용자의 소유 권한 여부가 불확실하거나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된 물품
- 보관시설물 및 건물과 타 이용자(타 이용자의 보관물품 포함)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및 기타 회사와 협의가 필요한 물품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출입은 어떻게 하나요?

미니창고 다락은 지점을 이용하시는 회원 및 보관 물품의 안전을 위하여 지점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 지점 투어 및 첫 방문 회원
지점 투어 신청 및 첫 방문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출입 절차 확인 후 지점 내 출입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지점의 경우 고객센터 운영시간(월~토 매일 10:00 ~ 18:00) 내로 방문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계약 후 지문 등록 완료 회원 
*스마트패스 지점은 별도 지문 등록 없이 출입 QR코드를 이용하여 지점 출입이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지점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지점의 경우 운영시간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일부 건물의 경우 통제 시간에 따라 야간 시간 내 출입 경로가 변경되는 지점이 있으므로 지점 이용 시 지점 이용 가이드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물품을 옮기는 수단이 있을까요?

네, 지점 내 카트와 사다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카트와 사다리 모두 공용 물품이므로 사용하신 후 지정된 자리 또는 비치되어 있던 곳에 비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짐이 늘어 더 큰 공간이 필요해요. 이용 중인 공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을 원하시는 사이즈의 공실 여부 및 공간 크기에 따라 이용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공간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다락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퇴근이후 저녁시간에도 다락 운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전 사전에 일정 조율 및 확인이 필요하오니 이용 전 꼭 다락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할인되는 지점이 궁금해요.

[지점안내] 페이지에서 ‘할인’ 필터를 눌러 현재 할인중인 지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점안내 바로가기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급하게 다락을 이용해야 하는데 오늘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계약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고객센터 운영시간(월~토 10:00 ~ 18:00 / 점심시간 : 12:00 ~ 13:00) 내에 계약 완료 및 출입 등록된 공간에 대해서만 바로 이용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장기간 이용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먼저 고객센터에서 미납된 이용료에 대한 정산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고지 이후에도 이용료 정산이 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불하신 보증금에서 이용료가 먼저 정산됩니다.
이후에도 장기 미납될 경우, 해당 공간에 있는 짐을 다른 공간으로 옮기는 등 다락의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이사를 가게 되었어요. 사용하던 지점을 인근 지점으로 옮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지점 및 사이즈에 따라 이용금액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지점 이동을 원하시는 경우 다락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보관이사

운송 말고 보관만 이용하고 싶어요

보관이사 지점의 보안상 다락의 운송팀(협력업체)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이사 업체를 통한 보관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이용

회원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마이페이지 → 내 정보수정] 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하며 탈퇴 시 이용하신 모든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용중인 유닛이 있는 경우 회원탈퇴가 불가능하니 이용종료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결제일에 출금이 되지 않았어요

카드 정지 및 한도 부족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결제가 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보관이사

보관 없이 일반 이사만 이용하고 싶어요

현재 보관이사는 보관과 운송이 결합된 상품으로 일반이사 서비스만 단독으로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광고 메시지를 그만 받고 싶어요

[마이페이지 → 내 정보수정]에서 마케팅 수신동의 항목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용 미동의 시에는 신규 지점, 이벤트 및 다양한 콘텐츠 수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관이사

맡긴 짐 또는 일부의 짐을 직접 찾아갈 수 있나요?

미니창고 다락의 보관이사 지점은 보안상의 이유로 운송을 위해 방문하는 운송팀(협력업체)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고객님들의 소중한 이삿짐의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우리집에서 가장 가까운 미니창고가 어디에 있나요?

[지점안내] 페이지에서 가까운 지점을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강남역점, 공덕역점, 오목교점, 잠실점, 명일동점, 대학로점 등 서울의 주요 지역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위치는 다락 지점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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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꼭 지점에 방문해야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미니창고 다락은 직접 방문이 어려우신 고객님을 위해 '무방문 계약'과 '픽업(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지점 안내] > [무방문 계약]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면, 계약부터 물품 운송과 관련한 프로세스를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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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마이페이지 → 내 정보수정] 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이용을 종료했어요. 보증금은 어떻게 환급 받을 수 있나요?

담당자 확인 후 계약을 종료해드리며, 영업일 5일 이내에 보증금을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증금은 결제하신 카드 취소 형태로 이루어 집니다.

결제 후 1년이 초과한 금액의 경우 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환급 계좌를 다락 매니저에게 알려주세요:)
보관이사

보관 기간이 변경되면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추가 이용 가능 여부 및 비용을 확인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공간이 이미 예약되어 있을 경우, 연장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사용중인 유닛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미니창고 다락은 프라이버시를 위해 별도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어락 서비스 회사를 통해 초기화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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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이사

포장 이사를 해주시나요?

네, 기본적으로 포장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2톤 이하의 보관이사의 경우에는 반포장이사도 가능하니 정확한 상담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최소 보관 기간이 있나요 1~2주 보관도 가능한가요?

미니창고 다락의 최소 이용 기간은 1개월 입니다. 따라서 1개월 미만으로 이용하셔도 전체 월 이용료를 납부해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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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금이 뭔가요?

해당 금액은 서비스 이용 종료 시 100% 환급하여 드리는 금액입니다.
다만, 시설물의 훼손, 약정 계약의 중도 해지, 미납, 연체 등의 경우 일부 혹은 전체가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보관이사로 맡긴 물품을 확인할 수 있나요?

미니창고 다락의 보관이사 지점에 도착 후, 보관한 짐의 사진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무료 주차가 가능한가요?

네, 미니창고 다락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에 한하여 주차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무료 주차는 지점 별로 제공되는 시간, 공간 등이 상이하므로 지점 안내에 설명되어 있는 주차 정보와 지점 이용 가이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셔도 안내드리겠습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결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결제 수단이 궁금합니다.

미니창고 다락은 카드(신용/체크/법인) 결제를 지원합니다.
보관이사

보관이사 서비스는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보관이사 서비스는 이삿짐 물량과 거리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방문 견적(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비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 견적을 신청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미니창고(보관 및 이용)

픽업(운송)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전문 운송 기사님들이 출발지에서 짐을 싣는 것부터 보관 장소까지 이동 또는 보관 장소에서 고객님 댁까지 운송 진행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단, 물품의 양, 이동 거리, 사다리차 여부, 계단 등의 조건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이용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미니창고 다락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는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소셜(카카오, 네이버, 애플)아이디의 비밀번호는 각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미니창고 다락의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다락 이용 요금은 첫 결제 시 보증금과 유닛 월 이용료가 함께 결제되며 이후 매월 지정일자에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보증금은 이용 종료 시 반환됩니다. 

*정기결제는 1개월 단위로 이뤄집니다.
보관이사

일반 컨테이너 보관 이사와 다락 보관이사가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다락에서 제공하는 보관 공간은 항온, 항습, 24시간 CCTV 촬영, 전문 경비, 향균 등 쾌적한 보관환경을 위한 다양한 공조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일반 컨테이너 보관 대비 쾌적하고 안전한 보관이 가능합니다.
미니창고(요금 및 결제)

어떤 사이즈를 이용해야 할 지 잘 모르겠어요. 저에게 맞는 사이즈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지점안내 → 원하는 지점 선택 → 사이즈표로 보기] 에서 보관 용품에 맞는 사이즈를 살펴보실 수 있으며
직접 공간을 둘러보고자 하시는 경우 [지점안내 → 원하는 지점 선택 → 투어 예약하기] 를 신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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